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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리뷰 - #2. '던전기사 키우기:3D 방치형 RPG'

by Spurs-* 2021. 2. 24.

[리뷰 #2] – ‘던전기사 키우기’

 

 

 

[게임의 가장 기본이자 근본이 되는 필드 사냥 모습]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게임인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RPG'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방치형 게임을 좋아합니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편하고, 쉽고, 빠르게 내가 생성한 캐릭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경쟁요소가 들어가 있으면 더더욱 좋습니다.

 

다만, 개발자의 노고는 충분히 이해하나 중국게임의 근본이자 최근 국내 게임들도 많이 차용하는

시스템인 'VIP'는 게임을 시작하기전 많이 망설여지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인 던전기사 키우기는 국내에서 개발한 던전형 방치형 게임입니다.

 

아래 게임 내 스크린샷을 통하여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 접속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그림체입니다. 기사캐릭에 귀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 게임 시작 첫화면입니다. 던전에서 몹을 잡는 게임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어두운 느낌을 줍니다.

아쉬운건 너무 어둡다 보니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다는 느낌이 강하다는 겁니다.

메인화면을 보다시피 직접 조작 가능한 방향키가 있으며

우측에는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기본공격 버튼이 정석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 다음으로 많이 살펴보는 메뉴의 구성항목입니다.

있을건 다있습니다.

공지부터 광고보상까지 다 들어가있으며 세부적으로 게임 컨텐츠까지 다 넣어놨네요.

전체적으로 다 필요한 구성항목이긴 합니다.

검은 배경에 흰색 아이콘 설정도 좋습니다.

 

 

 

 

 

 

 

 

 

-. 게임을 시작할때 얻을 수 있는 일일보상입니다.

매일 리셋되는 시간이 특정시간대가 아닌 본인이 접속하여 수령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되게 되어있습니다.

게임의 가장 중요한 재화인 뽑기와 강화에 사용되는 잼이 일괄적으로 주어집니다.

 

 

 

 

 

 

 

 

 

 

-. 모든 방치형과 똑같이 사냥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골드를 통하여

기본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메뉴입니다.

처음들어보는 화폐단위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더라구요 ㄷㄷㄷㄷ;;;

당연히 기본 능력치 업그레이드도 중요하지만 장비강화도

뒷받침이 되어야 캐릭이 사냥을 하는데 수월해집니다.

 

 

 

 

 

 

 

 

 

 

 

-. 기본 능력치와 같이 배치되어 있는 스킬입니다.

제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가 스킬은 저 3개가 다입니다.

마지막 스킬이 전후좌우 광역데미지를 주면서 좋더라구요.. 다만 쿨타임이 ㅠㅠ

 

이 스킬들 또한 사냥을 통해 얻게되는 골드를 통하여 업그레이드 하게 됩니다.

 

 

 

 

 

 

 

 

 

 

 

-. 다음으로 패키지를 살펴봅니다.

걱정했던 110,000원 패키지는 안보이네요.

전 리뷰를 위한 체험위주의 플레이어기에..(돈도 없지만....) 살포시 넘어가줍니다..ㅠㅠ

 

 

 

 

 

 

 

 

 

 

-. 다음 현질요소인 잼입니다.

앞서 설명했다시피 잼은 게임의 골드와 더불어 기본이 되는 재화이기에 많을 수록 좋습니다..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단순 뽑기에만 사용되는게 아니라 더 높은 강화를 위해서

필요한 재화니 위를 노리는 분들은 일정부분 구매를 해야겠지요..

 

 

 

 

 

 

 

 

 

 

-. 게임의 가장 기본재화인 골드입니다.

현금과의 등가교환이 아닌 앞서 나온 잼을 통하여 구매하게 되어 있네요.

사냥을 통해서도 획득가능하니 존버하거나!

빠르게 질러서 업그레이드 하거나 선택사항입니다.

 

 

 

 

 

 

 

 

 

 

 

-. 마일리지 시스템과 유사해보이는 황금열쇠입니다.

현질 유저의 추가적인 보상컨텐츠로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 게임에서 강해지기 위해 기본능력치와 스킬들을 강화할 필요가 있겠지만

추가적으로 클래스를 획득하여 강해질 수도 있습니다.

기본인 하급기사로부터 그리핀기사까지 지속적으로

뽑기-합성-뽑기 등을 통한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획득한 클래스도 골드/잼을 통하여 강화하여

상향된 능력치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코스튬의 역할을 같이 수행하기도 하니 필수 컨텐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유물 컨텐츠입니다.

게임의 보조역할을 하게 되는 시스템으로 게임내 획득조건 상향,

조건부 공격력 강화 등 다양한 보조옵션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 게임에서 업그레이드 재화는

역시나 뽑기 또는 구매를 통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골드는 필요치 않습니다.

 

 

 

 

 

 

 

 

 

 

 

-.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무기시스템입니다.

클래스와 똑같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어지는 녹슨검으로부터 뽑기/합성 등을 통하여

상위 등급의 무기로 넘어가게 됩니다.

뽑기 잘하시면 단계를 훅훅 뛰어 넘게 되니 잼이 모일때마다

클래스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상위 사냥터를 가기위해 필수적으로

수행하셔야 하는 컨텐츠입니다.

100까지는 기본 골드로 업그레이드 가능, 그 뒤는

잼을 통하여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수치가 어마무시하니 필수적으로 올려놓으셔야 합니다.

 

 

 

 

 

 

 

 

 

 

 

-. 기본 스탯창입니다.

여기서 별도로 설정하는것은 아니고 현재 캐릭의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상태창의 역할이므로 본인이 얼마나 강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선 한번씩 들여다보시게 될거 같습니다.

스탯 정보창 중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옆의 'i'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사냥터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화면입니다.

스테이지는 화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보스전을 눌러

바로 진행이 가능하며, 클리어시 바로 다음 라운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테이지 난이도별로 수급 가능한 등급 장비가 있으므로,

역시나 방치후에 기본스탯들을 쫙쫙 늘려 보스전을 진행하고

상위 사냥터로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 대전 컨텐츠인 '아레나'입니다.

강해진 능력을 증명하는 PVP 입니다.

실시간 대전은 아닌것으로 보이며, 화면은 대전장으로 바뀌게 되고 1:1로 대결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실 좀 심심해 보였습니다.. 사냥과 마찬가지로 알아서 싸워주거든요 ㅎㅎ

 

 

 

 

 

 

 

 

 

 

 

 

 

 

-. 게임 설정 항목입니다. 다행스럽게도 개발자분이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옵션을 부여해주셨네요.

계정 연동부터 그래픽 조절기능에 발열과 배터리 소모량에

큰 영향을 주는 프레임 까지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다양해서 괜찮았습니다.

방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최저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게임의 눈요기를 중시 여기시는 분이시라면 높은 옵션은 필수가 될거고요..

 

 

 

 

 

 

 

 

 

 

 

-. 막 정신없이 진행하다보면 업적칸에 불이 들어와 있을겁니다.

업그레이드, 뽑기, 누적 플레이타임, 광고 추가보상 등등..

다양한 업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어지는 보상 또한 잼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수급량은 아니지만

꾸준히 한다면 무과금 유저들도 충분히 성장보상의 기회가 주어지니

꾸준하게 진행하시게 되면 시간이 곧 돈으로 바뀌는

재미를 맛보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 뽑기컨텐츠인 '소환'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잼을 이용하여 소환을 할 수 있으며, 저는 신규 유저이기에

무기와 클래스 소환에 쿠폰등을 통해 얻은 잼을 쏟아부었습니다.

일정 수량 이상 뽑기를 진행하면 확정 뽑기도 제공하고 있으니

지속적으로 모일때마다 뽑기 뽑기 뽑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최대 11회 소환이 보이지만 실제 뽑고 나면 55회 소환도

제공하고 있으니 대량으로 잼을 소모하기에 적합합니다.

 

 

 

 

 

 

 

 

 

 

 

 

 

 

-. 마지막으로 필드사냥모습 2컷을 넣어봤습니다.

방치형 게임이다보니 사실 특수하게 추가해서 보여드릴게 없어

필드사냥 중 스킬시전 모습을 넣었습니다.

그래픽 자체는 3D로 제공되다보니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 총 평 –

총평입니다.

이번 게임에 대한 솔직한 감상평은 '평이하다' 입니다.

직접 컨트롤이 가능한 3D방치형 액션게임이지만 타격감도 사실 크게 보이지 않았고

몰려드는 적을 쓸어내는 몹몰이의 느낌도 없었고,

그러다 보니 지켜보는 재미도 사실 크게 없었습니다.

BGM을 비롯하여 사운드 또한 귀가 즐거울 정도는 아니였던거 같습니다.

 

방치형 게임에 여러가지를 바란다면 그것도 욕심이겠지만

기본틀이 좋아보이는 게임이기에 아쉬움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레이드도 사전오픈하여 진행이 가능했는데 3-20까지 가지 못한게 아쉽네요

지속적으로 개선을 하여 부디 좋은 게임으로 남길 바라겠습니다.

 

 

 

제 개인 점수는 10점 만점에 6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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