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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리뷰 - #10. '마법소녀 키우기'

by Spurs-* 2021. 3. 17.

[리뷰 #10] – ‘마법소녀 키우기’

[기본 전투 화면]

 


 

1. 들어가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게임하는 PAPA입니다

 

오늘도 게임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또는 제가 즐긴 게임의 흔적들을 남기기 위해)

글을 작성해 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작 게임

Mind Blossom 에서 제작한 '마법소녀 키우기' 입니다.

 

게임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게임 역시 횡 스크롤 방치형 게임입니다.

 

제목만 얼핏 보셨을 땐 단순 방치형 게임이라고 보실 수도 있겠지만,

생각 외로 게임이 잘 다듬어져 출시가 되었습니다.

 

미소녀가 등장하는 게임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처음 게임의 타이틀만 봤을 땐 조금 망설여졌지만,

실제로는 꽤나 좋은 타격감과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랜만에 잘 만들어진 본 게임을 같이 살펴보시겠습니다.

 

 


 

 

2. 게임 구성 및 방식

[기본 메뉴 화면이자 전투화면]

 

-. 역시나 방치형 게임 답게 컨트롤이 하나도 필요가 없습니다.

 

컨트롤을 하고 싶어도 어차피 공격 버튼도 없기 때문에 할 수도 없습니다.

 

어쨌든 시작과 동시에 주인공이 등장과 동시에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마법을 통하여 물리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시스템입니다.

 

이 게임에서 중요한 건 역시나 오브(무기)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유저들이 좋은 무기 획득을

위해 리세마라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공식카페에도 최종 무기를 획득하기 위한

리세마라에 대해 많은 얘기가 오고 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게임에서의 장비류들은 보유 효과가 없기 때문에

무조건 최종 템 또는 그에 근접한 수준의 템을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물론, 의상이나 마법(스킬)과 같은 성장도구들도 중요하지만

최상급의 오브를 먼저 획득하게 되면 가장 큰 숙제

하나를 해결하고 진행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위의 방법처럼 처음부터 최종템을 위해 리세마라를 하시던지

아니면 천천히 모험을 즐기 시는지는 오로지 개인의 선택입니다.

 

리세마라도 쉬운 작업이 아니기에 앱 플레이어 다중 작업이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모를까 일반 1개 계정으로 돌리시는

분이라면 그냥 천천히 시작하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3. 성장 요소

 

-.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게임 캐릭터 성장 요소입니다.

방치형 게임의 가장 큰 즐거움은 편한 게임성도 있겠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 게임에도 정말 다양한 성장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성장

[성장]

-. 기본적으로 연속 전투 또는 반복 전투를

하시다 보면 골드가 누적이 되게 됩니다.

현재까진 골드 사용처가 캐릭터 성장 밖엔 없습니다.

그렇기에 아껴 사용하실 필요는 전혀 없으시며,

성장 가능 안내가 뜨면 계속 성장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0단계까지 성장 시에는 1단계씩 추가 성장이 된다고 합니다.

 

 

 

(2). 초월

[초월]

-. 골드로 성장을 한다면 마정석과 초월석을

통해 캐릭터를 초월할 수도 있습니다.

공격력, 체력, 공속, 관통, 방어력 전부 다 올릴 수 있기에,

재화가 많이 모이게 되면 초월작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룬

[룬 부여 시스템]

-. 뒤틀린 차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룬 조각을 통해 룬을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룬은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아니며, 룬 부여를 통하여

랜덤으로 한가지 속성의 룬을 제공 받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크게 표가 안나는 수치의 룬들이지만 누적되면 역시나

엄청난 추가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룬 작업도 꼭 병행 하시길 바랍니다.

 

 

 

(4). 어빌리티

[어빌리티]

-. 추가적인 능력치 부여 시스템입니다.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더리와 같이 등급이 존재합니다.

당연히 높은 등급이 뽑힐수록 수치의 상승효과가 엄청납니다.

그러나 확률도 낮을 뿐더러 재설정 하는데 들어가는 재화도 만만치 않기에

유니크 이상 뽑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는 되도록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유니크 이상 어빌리티를 획득하게 되실 경우 추가 슬롯 확장도 가능해집니다.

 

 


 

 

 

(5). 오브

[오브]

-. 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1단계부터 21단계까지 존재하며, 단계마다

공격력과 방어 관통의 수치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뽑기 또는 전투에서 드롭 되는 상자들을 합성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으며, 강화가 가능합니다.

 

 

 

(6). 의상

[의상]

-. 코스튬의 역할방어를 담당하는 옵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브와 같이 뽑기를 통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합성 및 강화가 존재합니다.

의상도 별도의 보유 효과가 없기에 천천히 합성 또는

뽑기를 통해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7). 귀걸이

[귀걸이]

-. 뒤틀린 차원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한 장신구입니다.

뽑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귀걸이는 8가지가 제공되고 있으며,

각각 고유의 옵션들이 정해져 있기에

운 좋게 다양한 종류의 귀걸이를 획득하셨다면

상황에 맞춰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8). 마법

[마법 / 액티브, 패시브]

-. 우선 이 게임에서 스킬액티브와 패시브로 나뉘어져 있으며,

스킬 발동은 모두 랜덤입니다.

스킬 배치 및 사용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으며, 획득하여

배운 스킬은 조건에 맞춰 자동적으로 시전이 됩니다.

마법에는 강화가 존재하며, 전투에서 드롭 되거나 뽑기를

통하여 중첩된 마법 상자를 통해 강화가 가능해집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효율 좋은 작업을 한다면

마법 상자 소환하기라고 생각합니다.

강화가 진행될수록 상승하는 수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크리스탈의 여유가 되시면 꼭 마법 강화를

우선하여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4. 컨텐츠

-. 이 게임에선 3개의 전투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1) 던전

[던전 사냥모습]

-. 던전은 기본적으로 마정석 획득을 위해 진행합니다.

진입한 순간부터 30초동안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완료 시 다음 단계가 오픈 됩니다.

단계가 높다고 무조건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시간 내로 많은 몬스터들을 처리해야 마정석을 보상받을 수 있는데

자신의 공격력에 맞춰 빠른 사냥이 가능한 스테이지에서

반복 사냥 돌리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던전 열쇠인데 사냥터에선 드롭 되지 않으며,

상점, 출석체크 보상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획득한 마정석은 룬 제작, 초월작,

오브 강화, 의상 강화 등에 사용됩니다.

 


 

(2). 뒤틀린 차원

[뒤틀린 차원]

-. 여기서는 룬 조각귀걸이획득할 순 있습니다.

귀걸이와 같은 경우는 뽑기에서도 안 나오면 사냥에서도

안 나오기에 뒤틀린 차원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차원의 열쇠인데, 던전 입장권과 달리 몬스터들도

드롭 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획득한 룬 조각은 룬 부여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던전과 마찬가지로 계속 진행을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3). 월드 보스

[월드보스]

-. 본인의 강함을 증명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하루 총 5번 (무료 3번 + 유료 2번) 중 가장 높게

획득한 점수를 가지고 등수를 확정합니다.

순위에 따라 크리스탈 보상이 주어지며,

상위 랭커에게는 칭호도 주어집니다.

 

 


 

 

5. 기타 이모저모

 

 

 

(1). 게임 편의성

 

-. 최대 8시간의 오프라인 보상을 제공 합니다.

대신, 다른 재화는 획득 불가능하며 오로지 골드만이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보상 안내를 해줍니다]


-. 심심하지 않기 위해 실시간 채팅을 제공합니다.

많은 유저들과 잡담을 나눌 수 있으며,

지루할 수 있는 게임에 활력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오픈 톡도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실시간 채팅]


-. 랭킹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월드보스와는 달리 최종 스테이지 도달

실적으로 순위를 산정합니다.

[실시간 랭킹]


 (2). 사운드

-. 듣기 편안한 BGM이 깔려 있습니다.

타격감과 효과음도 게임의 느낌과 적절하게 조화가 되어 있습니다.


(3). 서버

-. 안정적입니다.

유저가 적은 탓일 수도 있겠지만 연결 오류를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4). 버프

[버프 4종]

-. 이 게임에도 유료 버프는 존재합니다.

공격력, 체력, 이동속도, 골드 각 30%

상향되는 버프들이 있습니다.

게임 내 획득 가능한 크리스탈로 충전할

30크리스탈에 30분씩 제공됩니다.

모든 버프를 무한으로 이용하시기 위해선

11,000원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이 정도면 꾸준하게 즐긴다는 생각했을 때

합당한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6. 마무리

 

-. 오랜만에 재미있는 방치형 게임을 만났습니다.

그간 너무나도 단순하며, 미완성된 상태로

출시된 게임들을 많이 만나면서

방치형 게임들에 대해 실망한 적도 많았는데요.

그래도 마법소녀키우기 게임은

완성도가 꽤나 높다고 보여집니다.

[출석 이벤트 중]

따끈따끈한 신작이기에 출석 이벤트를 포함하여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치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한번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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