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얇디 얇은 지식 공유

방치형 게임을 돌리기 좋은 중고폰. (21.10.19일 추가)

by Spurs-* 2021. 2. 26.

[가성비 중고 게임전용 폰 추천]


 * 2021년 10월 19일 내용 추가합니다 *

* 갓성비 끝판왕 갤럭시 A90 5G가 새로운 왕자로 등극합니다. *


수많은 유저들이 지금 이 시간에도 각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아 즐기고 계실 겁니다.

저 또한 한 명의 게임 유저로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시간이 날 때마다 잠깐씩 짬을 내서 즐기는 캐주얼 스타일의 게임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들은 반 강제적으로 자동 사냥 및 레벨 업을 위한 긴 접속 시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게임을 안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재미를 포기할 수 없기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폰 하나를 게임전용으로 할애하여 돌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PC를 이용한 앱플레이어가 아닌, 오로지 게임만을 위해 사용 가능한 가성비 좋은 중고 폰 (세컨폰)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전에 개인적인 기준과 이유를 아래와 같이 간단히 정리 해봤습니다.

 

20만원 내로 형성된 가격

게임을 켜놓고 방치만 하기에 높은 가격대의 폰은 필요 없음

 

게임공급사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사양 급의 폰

고사양의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기에 검색 및 설치를 위해 최소한의 사양이 필요함

 

갤럭시 시리즈 (게임 런처 지원)

켜놓고 계속 지켜보고 채팅 등을 계속 사용할 용도라면 갤럭시일 이유가 없습니다. (V40 등 추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게임런처 기능 중 하나인 절전기능 (화면 밝기 Down, 게임 프레임 Down, 해상력 Down)을 안정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기종을 제한 하였습니다.

통신사 관계 없음

유심을 꼽아 사용할 실 사용 폰이 아니므로, 테더링 또는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사용 할 철저하게 게임용으로만 사용될 폰이기에 상태만 양호하면 됩니다.

 

위 조건에 부합하는 중고 폰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 기준은 중고 장터가 아닌 세티즌 중고 폰 시세를 참고하였습니다.)

ㆍ추천 중고용 게임폰 List (21년 10월 기준)

 

가성비의 끝판왕 갤럭시 A90 5G 등장

[갓성비의 A90 5G]

게임전용 중고폰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A90 5G

스냅드래곤 855를 채택해서 중급기치곤 굉장히 빼어난 연산처리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램도 6GB로 딱히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6.7인치의 광활한 화면에 내장 128GB는 게임전용치곤 차고 넘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배터리도 4,500mAh로 괜찮은 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중고 가격입니다. 통신사 향에따라 가격이 조금 차이나지만 15만부터 20만사이면 괜찮은 매물을 구하실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LG의 명작 V50과 더불어 새로운 갓성비의 게임전용 중고폰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아직까진 버틸만 하다,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8]

 출시된지 4년이 지난 폰입니다..

디자인에서 보시다시피 세월의 무게앞에 '아, 예전폰이구나..'라는 느낌이 강하게 보여집니다.

아직 시중에 출시된 게임들을 돌리기엔 문제가 없지만, S8과 더불어 향후 발매되는 게임에선 중옵도 장담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진 방치용게임 돌리기엔 충분한 플래그십이라고 보여집니다.

중고가격은 10만원 초반대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세월이 세월인 만큼 S,A급은 ...잘 안보이실 겁니다.)

 

최소사양의 길을 가겠소. 갤럭시 S8+

[갤럭시 S8+]

 이제는.. 진정 출시되는 많은 장르의 게임들이 최소사양으로 제시하는 폰이 되버렸습니다.

4기가, 6기가 램을 가지고 있지만서도.. 요새 절정의 그래픽들을 자랑하는 게임에선 중옵도 버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젠 이 폰의 목적을 철저하게 자동사냥 방치용으로 사용하시는것이 좋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고폰 시세는 7만원부터 12만원선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기기 역시 S급 찾으시려는 욕심은 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S8의 뒤를 곧 따라갈것입니다. 갤럭시 S9+

[갤럭시 S9+]

 S8과 같이 수명이 얼마 안남은 기기입니다..

그래도 명기기라는 소리를 들을만큼 괜찮은 스펙을 자랑하고 있었는데 ..

이젠 실 사용 유저들도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S10 유저들도 다 바뀌는 추세..ㅠㅠ)

출시된지 3년이 지났지만 ! 아직까진 못돌리는 게임이 없습니다.

발열만 감수하시면 고사양으로도 도전해보실 수 있습니다. (근데 지원을 안할수도 있습니다.)

판올림은 끝난 버전이고 S8과 한끝차이지만 그래도 가성비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싸게 구하시면 10만원 초반대부터 10만원 중반대까지 다양하게 입맛에 맞춰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S급 기기들도 꽤나 있으니 자녀들에게 선물하기도 좋다고 보여집니다.

 

사실 이외에도 S10 5G, LG V시리즈, 샤오미 포코 F1 등 가성비 좋은 폰들이 많습니다.

위 나열된 폰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선정한거기에 개인적인 기호가 있으시다면 무시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실 가장 좋은 건 추가비용을 들여 중고폰을 사는게 아니라 본인이 사용하고 약정이 종료 된 정상 해지된 공기계를 이용하는 거겠죠.

제가 오늘 추천하고 소개한 것은 PC를 장시간 켜 두기 어려운 분들, 여유의 공기계가 없으신 분들, 메인폰을 게임용으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께 소개해드리는 것이니 참조 바라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드리는 Tip.

 

1. 충전기를 꼽아 놓고 방치할 때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호환 충전기가 아닌 정품 충전기를 사용 하는 것 권장합니다.

2. 높은 사양의 게임을 그대로 돌리는 것은 가급적이면 피하시고, 방치를 할 땐 게임내 해상도 조절, 프레임 30FPS 밑으로 조절, 화면 밝기 Down 등 옵션 타협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게임런처 자동 절전 기능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적으로 조절되니 관계없습니다)

3. 핸드폰을 놓아둘 땐 오픈 된 곳에 놓아두시고 (이불 속, 전기장판 위 금지), 철 재질로 만들어진 물건과 같이 열 전도를 시킬 수 있는 것들 위에 놓아두시면 발열 관리에 좋습니다.

4. 성능 최적화(메모리 관리 등)를 위해 공장 초기화와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의 설정 해제(사용 안함으로 변경) 등을 통하여 상시적으로 메모리를 잡아먹는 좀비 어플 등을 사전에 방비합니다.             

/끝/.

댓글